본문 바로가기

주요 사건사고

도박 빚에 6세 아들 살해, 부부 자살

반응형

지난 완도 아동 살해 후 부부자살에 이어 안타까운 사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5일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오피스텔에서 40대인 A씨 부부와 이들의 아들(6)이 숨진 채 발견되었는데요. 아들을 살해하고 부부는 자살한 것으로 밝혀져 충격입니다.


2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들은 과다 채무로 신변을 비관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과다 채무의 원인은 ‘도박’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모가 남긴 유서에는 “채무가 많아서 힘들다. 미안하다” 등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고충이 담겨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날 오전 1시13분 ‘남편의 도박 빚으로 일가족이 극단적 선택을 하려 한다’는 신고를 접수해 소방대원들과 함께 출동했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안타깝게도 숨졌습니다.

문을 강제로 개방하여 들어갔을 당시 번개탄 등을 피웠던 것으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부검 결과를 거쳐야 하겠지만, 경찰은 6세 아들은 부모에 의해 살해당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26일 부검 1차 소견이 나오는 대로 A씨 부부의 채무 관계 등 정확한 범행 동기를 파악할 방침이다. 한편 부부는 사망 전 개와 고양이를 키운 것으로 전해졌는데 사건 현장에서 동물 사채는 발견되지 않아 사전에 대피시킨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개와 고양이는 살려줄 생각을 하면서 왜 자신의 아들은 살해했을까요? 정말 미친 부부인거 같습니다.

다른 이웃들도 “동물을 사전에 대피시킬 거면 어린 자녀를 동사무소나 보호기관에 맡길 것이지 어린 자녀는 무슨 잘못이 있느냐”며 “5살밖에 안 된 아이가 그렇게 됐으니 너무 안타깝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