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사건사고

인하대 강간치상 성폭행 상황 휴대폰 촬영 동영상 복원?

반응형

 

얼마 전 인하대 캠퍼스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학생이 술을 마시던 중 성폭행 당해 숨지는 사건인데요.

 

간단히 사건을 요약해보면 이번 사건의 피해자는 동급생 몇 명과 함께 기말 고사가 끝난 것을 기념하여 술자리를 가졌고 다음 날 새벽에 기숙사 건물 앞에서 나체로 발견되었 병원으로 응급 후송되었지만 숨졌습니다.

 

그리고 몇 시간 뒤 기숙사까지 바려다 준 같은 학년의 가해자를 강간치사 혐의로 긴급 체포가 됩니다. 가해자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모든 혐의를 인정하였으나 피해자가 떨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더욱 경악스러운 것은 그 성폭행 범행 과정을 불법촬영을 한 것으로 타나났습니다.

 

이번 사건의 관할 경찰서인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가해자의 휴대폰을 확보해 포렌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해자가 불법 촬영을 하였는지, 당시 범행 사건의 영상을 분석 중이라고 합니다.

 

만약 불법촬영 된 영상이 제대로 저장이 되지 않았더라도 성폭력처리특례법을 적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하여 피해자와 그 유가족에게 억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가해자는 도망 우려 및 증거인멸 우려로 구속영장이 발부되었고 영장에 의한 구속 된 상태로 수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수사 중인 사건이라서 자세한 내용을 말하진 않았지만 경찰은 브리핑을 통해 만약 가해자가 기숙사 건물에서 여학생을 추락시킨 정황이 확인되면 준강간치사에서 준강간살인으로 죄명을 변경을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형법상 준강간치사의 법정형은 무기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형이이고 강간살인은 사형이나 무기징역이기 때문에 매우 중한 형사처벌 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사건에 대해 피해자에 대한 2차가해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가해자이지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라는 점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숨진 피해자의 명복과 유가족의 아픔이 조금이라도 회복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